조달청입찰, 세금계산서발생, 민원24, 뱅킹 등 필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받기

Tistory TV/IT |2019. 5. 25.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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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에서 공인인증서를 폐지한다는 얘기는 몇년전부터 나왔지만 아직 뚜렸하게 공인인증서를 대체할만한 수단은 없는듯 합니다. 1년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새로 마련해서 등록한다는게 보통 귀찮은게 아니지만 아직 사업자는 공공기관이나 뱅킹 사용하려면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수입니다

 

조달청 입찰참여, 세금계산서발행, 전자계약 등 업무에는 사업자 공인인증서, 그리고 사이버대학교 수강, 정부민원업무, 금융 이체, 증권 거래에는 개인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평소에는 별 불편함을 못느끼다ㅏ 꼭 바쁘거나 중요한 순간에 공인인증서 때문에 애먹은 기억 많으실겁니다. 특히나 인터넷뱅킹을 위해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안되고 범용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 경우에 이거 때문에 애꿎은 시간만 잡아먹는 경우도 많죠

 

이번 포스팅은 개인 혹은 사업자 범용인증서에 발급에 관한 정보입니다. 사업자 or 개인 범용인증서  발급받으시면 인증서 한장으로 위의 업무를 모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어려워하는분들이 많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공인인즈서 발급절차

 

1. 공인인증서 신청

2. 신원확인 및 서류제출

3. 공인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대표적인 회사로 한국정보인증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공인인증서 신청 페이지 입니다( https://www.signgate.com/certificate/general/gCert.sg )

 


사업자 범용인증서와 개인범용 인증서 두가지 종류가 있으며, 사업자 범용인증서의 경우 전국 우체국, 기업은행, 전국 조달청에서 당일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자가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찾아가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찾아가는 서비스는 우체국 집배원이 요청하신 주소로 방문하여, 신원을 확인하고 구비서류를 접수 받은 후 그 서류를 한국정보인증으로 보내는데요. 서류에 이상이 없으면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며, 영업일 기준으로 보통 5~6일이 소요됩니다.

 

저는 개인용은 그냥 온라인으로 발급 받았고 사업자용은 우체국 집배원을 통해서 서류접수하고 발급받았습니다^^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입니다.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범용인증서가 급히 필요해서 검색하다가 오셨을텐데요 서류 준비만 되어 있으면 일사천리로 인증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류 준비하면서 온라인으로 순서대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과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후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signgate.com/certificate/general/gCert.s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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